대한민국 ESG 클럽

소 개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은 이제 전 세계 기업의 생존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에너지 다소비 산업 구조를 지닌 대한민국에서는 기업과 금융이 탈탄소 실행의 핵심 주체이자 산업 전환의 중추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본시장 개혁, 기업가치 제고, 인적자본과 자연자본의 효율성 제고 등 지배구조(G)와 사회(S) 분야의 주요 이슈들도 ESG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있어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경제신문은 2021년 '대한민국 ESG 클럽'을 창설하고, ESG 책임자들이 모여 최신 정책 및 규제 변화, 글로벌 트렌드, 기업 실행 전략을 공유하고 해법을 모색하고있으며 민관 협력의 국내 유일 ESG 허브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ESG 클럽'을 통해 회원사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기업회원 서비스

1
ESG 경영포럼 (연 5회)
국내·외 ESG 경영 트렌드 및 주요사례를 공유하고, ESG 관련 정책 및 관계 법령의 제·개정 동향을 분석해 기업의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등 ESG담당 임원들의 직무 전문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ESG 리더쉽 네트워킹 (연 1회)
ESG 리더십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회원사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3
ESG 트렌드에 맞춘 실무 교육 (연 4회)
기업 실무자들이 ESG 경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ESG 보고서 작성, 최근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 지속가능경영 전략 수립, 공급망 실사 대응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4
회원기업 ESG 기사 보도 (상시)
한국경제신문 지면,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ESG섹션(www.hankyung.com/esg), 월간 <한경ESG> 지면을 통한 회원기업들의 ESG경영 추진 경과와 성과 등을 보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5
한경 ESG섹션 광고 지원 (상시)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ESG섹션(www.hankyung.com/esg) 배너 광고 또는 월간 <한경ESG> 발행 시 회원기업들의 ESG 경영관련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6
월간<한경 ESG>정기우송 (월 1회)
ESG 관련 전문 기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경제미디어그룹이 발행하는 월간 <한경ESG>를 기업별 5부씩 매월 정기우송 드립니다.
7
ESG 유료 콘텐츠 열람 (상시)
한국경제미디어그룹의 기자들이 취재, 분석한 ESG 전문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ESG섹션 (www.hankyung.com/esg)에 업로드된 유료콘텐츠에 대해 각 회원기업별 3개의 ID를 부여, 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8
ESG 경영대상 (연 1회)
한국경제신문은 ESG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성공적인 ESG 경영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자체 평가모델을 구축하고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을 수여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사 가입

가입자격

ESG경영을 추진(예정)중인 기업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운영기간

2025년 7월 ~ 2026년 5월

신청방법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발송
(접수처 : esg@hankyung.com)

공지사항

문의

대한민국 ESG클럽 운영사무국

서울 중구 청파로 463 한국경제신문 14층

02.360.4352

esg@hankyung.com